아몬드 볶는법 / 세척법

Posted by │뎅블리│
2018. 3. 9. 00:13 음식 만들기 - 레시피

 

건강식으로 아몬드, 호두 등 견과류를 많이 찾습니다. 그런데 이런 견과류들은 대부분 수입산이 많습니다. 건강을 위해 구입한 견과류들이 방송에서 깨끗하게 배송이 되어 오지 않는다는 것을 봤습니다. 방송을 보면 포장에서부터 배송까지 불순물들이 섞여서 오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후 부터는 귀찮아도 꼭 세척을 한 후 먹고 있습니다.     

 

 

아몬드를 찬물에 여러번 씻어줘야 합니다. 아몬드를 찬물에 담그면 불순물이 바로 떠오릅니다. 이렇게 한번이라도 보게 되면 다음부터는 귀찮아도 계속해서 세척 후 먹을 수 있습니다. 

 

 

여러번 찬물에 씻어야 하는데 처음 찬물에 씻으면 이렇게 물이 굉장히 탁합니다.

 

 

몇 번을 더하면 이렇게 물이 탁한게 점점 옅어집니다.

 

 

그렇게 몇 번을 더 찬물에 씻어주면 깨끗하게 됩니다.

 

 

아몬드를 씻은 후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물기가 어느정도 마르면 팬에 볶아 주면 됩니다. 양이 적으면 팬에 간단하게 볶을 수 있고 양이 많으면 가열하지 않은 오븐에 15분 ~ 20분 정도 타지 않게 중간중간 확인 하면서 구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아몬드를 물에 데치면 안됩니다. 물에 데치게 되면 아몬드 껍질이 벗겨집니다.

 

아몬드를 볶을때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고 약간의 간을 하고 싶으면 맛소금이나 구운소금을 조금씩 넣으면서 볶아줘도 좋습니다.

 

 

아몬드가 다 볶아지면 보관도 중요 합니다. 아몬드를 식힌 후 수분이 남았는지 확인 하고 용기나 지퍼팩에 밀봉해서 보관 하는게 좋습니다. 장기간 두고 먹는다면 냉동실에 보관을 하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아몬드를 보관해 먹으면 간식으로도 좋고 직접 깨끗하게 씻어서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음식 만들기 -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풀무원 꼬마김밥  (0) 2018.03.12
소시지 고추장 볶음  (0) 2018.03.10
차돌박이 샤브샤브  (1) 2018.03.09
실패없는 매콤달콤 고추장 제육볶음  (0) 2018.03.07
어묵김치국 만들기  (0) 2018.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