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소소한 이야기

자카르타 pondok indah mall 스타벅스

│뎅블리│ 2018. 2. 14. 00:17

 

 

자카르타 pondok indah mall을 pim이라고 부르는데 pim은 총 3개의 건물 pim 1,2 / street gallery로 나뉩니다.

 

관련글 -> 자카르타 pondok indah mall - pim

 

 

pim의 세 곳중 이곳은 street gallery의 스타벅스 입니다.

 

 

한국보다는 저렴하다고는 하나 자카르타의 생활이 얼마나 될지 모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먹기 위해서 인도네시아 스타벅스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메뉴판을 보시면 두자리 숫자로 나타내는데 거기에 0을 3개 붙이시면 가격이 됩니다. 거의 모든 식당들이 이렇게 가격을 표시하고 있으니 혼동하지 마세요. 그럼 아메리카노 가장 큰 사이즈가 37,000루피아 입니다. 오늘의 환율로 계산해보면 원화 약 2,940원 입니다. 할인까지 받으면 한국에서의 가격보다 약 1/4 가격입니다.

인도네시아의 환율을 계산하기가 어렵다면 100,000루피아 당 원화 약 8,000원으로 생각하시면 조금 더 쉬울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인도네시아 - 자카르타 / 발리 환율 / 환전 / 비자 알아보기 

 

 

자카르타를 비롯해 인도네시아에서는 건물 내부에 이렇게 환기가 될 수 있는 뚫려 있는곳이 있으면 거기에서는 흡연이 가능합니다. 흡연자 분들이 듣는다면 좋아 하실 수 있는 소식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인도네시아에서 일반적인 편의점이나 슈퍼에서 판매하는 담배는 절대 구매해서 피우지 마세요.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폐가 강철로 되어 있는지 니코틴과 타르가 엄청납니다. 현지에서 구매해서 피우시면 정말 죽을지도 몰라요. 인도네시아 발리나 자카르타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흡연자라면 면세점에서 담배를 구매해서 오시거나 장기 여행자는 현지 대형마트에서 국산 담배 보헴시가나 메비우스 구매해서 피우세요.

그럼 자카르타 또 다른 소식을 듣게 되면 소소한 이야기 들려 드리겠습니다.

  

 

익스피디아로 8% 할인 받고 호텔 예약하는 방법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