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만들기 - 레시피

[레시피]신혼일기 구혜선표 샌드위치

│뎅블리│ 2018. 1. 17. 21:12

 

관련글 -> [레시피]부추전

 

TV 프로그램 '신혼일기'에서 구혜선씨가 만든 샌드위치를 보고 한번 만들어 봐야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예전에는 음식을 만들어 먹기 위해서는 집에서 배우거나 요리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는데 이렇게 음식 만드는 것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으니 음식을 만드는 것은 어려운 거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TV에서 음식에 대한 방송들이 많기 때문에 예전보다는 접근성이 좋아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들도 다양해 어렵지 않고 쉽고 간단하게 많은 것들을 만들어 볼 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샌드위치를 만들기 위해서 재료를 준비합니다. 당근 / 양파 / 양상추 / 다진마늘 / 버터 / 마요네즈 / 케챱 / 딸기잼 / 식빵 을 준비합니다.

 

 

우선은 양파와 양상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시고 양파의 매운맛을 없애고 양상추의 아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찬물에 담가 주세요.

 

 

양파와 양상추를 찬물에 담가놓는 동안 당근을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찬물에 담가둔 양파의 매운맛이 빠지는 동안 시중에 판매중인 다진마늘을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습니다. 다진마늘이 없으시다면 마늘을 얇게 썰어서 직접 다져서 하셔도 괜찮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다진마늘을 하나 구입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진마늘의 색이 노랗게 될때까지 볶아준 후 마요네즈와 함께 섞어주세요.

 

 

볶은 다진마늘과 마요네즈를 섞어 소스를 만들었다면 이제는 준비된 식빵을 구어야 할 차례입니다. 댁에 토스트기가 있다면 쉽게 식빵을 구울 수 있겠지만 토스트기가 없다면 후라이팬을 이용해서 식빵을 구어야 하는데 이때 버터를 통해 구어주면 토스트기로는 할 수 없는 버터구이 토스트가 되니 토스트기가 있더라도 버터를 좋아 하신다면 후라이팬을 이용해 구어주세요.

 

후라이팬을 달궈 준 후 버터를 한조각 후라이팬에 올리고 버터가 녹을때까지 후라이팬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버터가 후라이팬에 골고루 녹았다면 식빵을 올려 구어주세요. 이때 본인의 입맛에 맞게 식빵을 구어 주시면 되는데 바삭한걸 좋아 하신다면 식빵이 약간 타는 듯 하게 구어 주시고 촉촉한걸 좋아 하신다면 버터가 식빵에 스며들 정도로만 구어주세요.

 

 

본인의 입맛에 맞게 식빵을 구었다면 딸기잼을 식빵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딸기잼을 바른 후 매운맛 제거를 위해 담가 두었던 양파와 양상추 / 당근을 올려 주세요.

 

 

그리고 미리 만들어 두었던 볶은 다진마늘 마요네즈 소스를 올려 주세요.

 

 

여기에 케챱까지 뿌려 주세요. (이때 치즈를 좋아 하신다면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 주셔도 됩니다.)

 

 

나머지 빵을 위에 올려 주시면 샌드위치가 완성이 됩니다.

 

 

완성 된 샌드위치를 반으로 잘라 주시면 드시기에 편리합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접시에 옮겨 담은 후 따뜻한 우유와 함께 먹으면 '구혜선표 샌드위치' 완성입니다. 샌드위치야 원하는 재료만 넣어서 만들어 먹으면 되지만 그래도 이렇게 TV에서 나온걸 따라서 만들어 본다는게 재미도 있고 맛도 좋으니 1석 2조 입니다. 직접 한 번 만들어 보세요~^^!